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는데 뜬금없이 오류가 나타나네요.. 이건 뭔가 해서 열심히 검색해보고 찾아봤는데 해결책은 간단하더라구요. 그래서 공유해봅니다.  파일을 더블클릭 해서 열지 않고 프로그램에서 열기해서 파일 선택하면 잘 열리니 프로그램의 문제거나 파일의 문제는 아니겠구나 싶었습니다. 




파일을 더블클릭시에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저는 엑셀 파일에서 문제가 발생했고요. 파워포인트나 워드 파일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방법은 동일하니 참고하셔서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오피스 버전은 상관없으나 디자인이 조금 달라지는거 말고는 메뉴등은 동일합니다. 저는 오피스 2007과 윈도우 10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해결책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중 자신이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그럼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이 있는데요.. 클릭 해주면 서브 메뉴가 나타납니다.









서브메뉴가 나타나면 아래에 있는 엑셀 옵션을 클릭 해줍니다.









엑셀 옵션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메뉴 중 고급을 선택해줍니다.









고급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게 되면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 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의 체크를 풀면 됩니다. 체크를 풀고 확인을 눌러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면 잘 열리면 성공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 항목 체크가 풀려져 있음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음.. 뭘까 한참을 고민하고 이것저것 해보던 중에 발견한 또하나의 해결책 입니다.

대부분 동적데이터 교환 체크 해제로 해결이 될겁니다. 이 방법은 저와 같은 분들에게 드리는 해결팁입니다.










엑셀을 우선 실행하고 나서 작업표시줄에 있는 엑셀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엑셀 엑셀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더 눌러줍니다. 그럼 속성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럼 엑셀의 속성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호환성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호환모드" 에 체크가 되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체크를 풀어줍니다. 대부분 이 호환모드 체크는 안되어 있을겁니다. 아래에 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체크가 되있을 경우 풀어주면 됩니다. 저는 관리자 권한으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이 부분을 체크 해놓고 있었는데요.. 이게 파일 클릭으로 실행시에 문제를 일으켰네요. 혹시나 이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시면 이렇게 체리하면 되겠습니다.


해당 정보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