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용 중 파일 삭제시 기존 버전에서 나왔던 삭제 확인 메세지가 기본적으로 나오지 않는데요. 뭐.. 휴지통에 버려지긴 하지만.. 기존처럼 확인 메세지를 출력하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세지가 없다고 해서 바로 삭제되는 것은 아니고 휴지통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Delete 키를 잘 못 눌렀을 경우 지워졌는지도 모르는 상황이 발생되기 때문에 확인 메세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휴지통 속성 창이 뜨게 되는데요. 해당 창에서 아래쪽에 있는 "삭제 확인 대화상자 표시(D)" 체크 박스를 선택 해줍니다. 그리고 확인 및 적용 버튼을 누르면 삭제시 확인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했으면 다음과 같이 삭제 시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 창으 뜨며 사용자에게 물어보게 됩니다.

파일 삭제시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바로 삭제하는 단축키는 Shift(시프트) + Delete 입니다. 해당 키를 누르면 휴지통에 버려지지 않고 바로 삭제되니 휴지통에 버려지는 번거로운 것들은 바로 삭제하도록 하면 됩니다. 참고하세요~



해당 정보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하트)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