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경상남도 통영이 방송을 많이 타면서 많은 사람들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듯합니다.


통영에서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인 통피랑 벽화마을 주차정보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동피랑 마을은 주차 공간이 없습니다. 가장 가깝게 갈 수 있는 방법은 카페에 주차를 하는 방법입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언니는 동피랑 스타일" 커피집 일명 "언동스" 카페에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커피 한잔 마셔면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이 크진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아 주차장 여유가 있었습니다. 더운 여름 혹은 추운 겨울 이곳에서 시원하고 따뜻한 음료 한잔 하시고 주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는듯합니다.

장점으로는 동피랑 벽화마을 앞에 주차할 수 있다는 점~ 단점은 음료를 하나 사먹어야 한다는 점이 있네요.








2번째 방법은 통영시민문화회관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무료로 주차를 했습니다만.. 이곳이 무료인지 유료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바다모텔과 공원 슈퍼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공원 슈퍼 바로 옆에도 유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하셔도 무방합니다.








골목따라 올라가시다 보면 길가에 주차 되어있는 차량 때문에 1차선이 되어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양방향 차량 만나면 좀 화가 나더군요.. 통영이 차량을 가지고 돌아다니기 좀 어려운듯 싶습니다.










남망산 조각공원 바로 옆에 주차공간이 있는데요. 이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대략 이렇습니다. 


언덕을 골목길로 오르다보면 두갈래가 나오는데요. 좌회전을 하면 아래와 같은 주차장이 나오고요.













우회전을 하면 위와 같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길에 차를 많이 주차해놨더라구요~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난리입니다.










3번째는 남망산조각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것입니다. 이곳은 무료입니다.

체크해놓은 곳에 주차장이 있는데요.. 찾아가시기는 나쁘지 않을듯합니다.







주차장은 제법 넉넉한 편입니다. 이곳에서 주차하고 통영 중앙시장, 동피랑마을, 남망산조각공원, 문화마당을 관광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이곳은 무료 주차이니 잘 활용하셔서 주차비 아끼세요~


통영은 관광지 도로가 상당히 좁아 차로 다니기 상당히 불편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많이 막히기도 하구요.. 주차할곳도 넉넉하지 않아 주차와의 전쟁을 해야하니 되도록 빨리 움직이셔서 불편함 없이 여행하세요~




해당 정보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