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핸드폰 그리고 타블렛에는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이어폰이나 스피커 키보드등을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데스크탑 PC에서는 블루투스 송수신기가 없어서 사용을 못하죠.. 물론 몇몇 테스크탑 PC에서는 블루투스 동글이가 있는 제품들도 있지만 흔치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해 할 것은 데스크탑 PC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 이용하기 입니다.

물론 로지텍 마우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유니파잉 수신기로 블루투스를 대신하긴 하지만.. 그래도 블루투스 이어폰은 못쓰잖아요.



데스크탑 PC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블루투스 송신기? 블루투스 수신기? 흔히 동글이라고 불리우는 것 입니다. USB를 이용하여 블루투스 수신기(동글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ZIO-BT40 입니다. 블루투스(Bluetooth) 4.0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손톱만하게 생긴 것이 USB로 연결하면 블루투스로 데이터를 송수신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배달은 다음과 같이 배달됩니다. 뽁뽁이로 칭칭 감아서 배달됩니다. 정말 가볍기 때문에 제품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뽁뽁이로 감싸고 박스도 아닌 비닐에 쌓여서 배달됩니다. ㅎ









뽁뽁이를 벗긴 모습입니다. 초소형 USB타입이라고 나왔습니다. 블루투스 4.0 그리고 저전력 시스템이라고 좋은말은 다 써놨습니다.









구성품은 껍데기, USB 블루투스, 그리고 설치 프로그램 CD 이렇게 있습니다.









크기가 딱 손톱만합니다. USB단자에 꼽으면 딱 CE, FC 부분까지 꼽힙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4.0 지원이라고 써져 있네요.









송수신 거리는 스펙상 최대 15미터 라고 나와있네요. 뭐.. 장애물 없고 전파 방해 없을 경우 가능한 거리겠죠? 집에서 사용해 본 결과 4미터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방에서 이어폰 꼽고 음악 듣는데.. 거실까지 가면 음악이 뚝뚝 끊겨서 들리더라구요. 대략 적으로 4~5미터 정도 되는듯합니다. 화장실가서 문 닫고 들을 수 있을 정도 되더라구요. 블루투스가 장애물이 있음 안되는줄 알았는데 되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지원 운영체제는 윈도우 10까지 지원됩니다. 제가 윈도우 7에서 이상없이 썼고 윈도우 10을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잘 사용됩니다. 그리고 USB는 2.0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거 설치하면 노트북 처럼 블루투스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CD롬이 없어서 드라이버는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http://zio.co.kr/home/m_view.php?ps_db=driver&ps_boid=68&ps_mode=


해당 링크에 들어가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사운드 드럼 미니 스피커2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스테레오 헤드셋 리뷰



해당 정보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댓글은 큰 힘이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