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론 사업이 많이 커지고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장난감? 이 되버린듯 합니다. 서울에서는 거의 전 지역이 비행금지구역이라 드론을 날릴 수 가 없는데요. 서울시에서 드론공원을 만들어 공식적으로 드론 비행구역을 만들었습니다. 2016년 6월 25일부터 개장해서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드론공원의 위치입니다. 강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는 광나루 한강공원 2요금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광나루] 광나루 한강공원 주차정보 및 주차요금








드론공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예약을 하여야 하는데요. 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무료입니다.

시간마다 예약인원 제한을 둬서 주파수 등을 규제하기 위함이니 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드론공원 인터넷 예약 주소는 http://yeyak.seoul.go.kr/reservation/view.web?rsvsvcid=S160615132219540417 입니다.


안전비행을 위해서 보험가입을 원칙으로 한다고 나와있으나.. 아직까진 별도의 체크는 하지 않았습니다.









드론공원으로 가는 길에 드론 조종자 준수사항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드론의 상태점검은 비행전에 필히 하여야 하며, 비행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범위에서 조종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드론에는 소요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야 한다군요.

그리고 드론공원 이용시간은 08:00 ~ 16:00 까지 입니다.











(이미지 출처 다산콜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120seoulcall/220752915954)


드론공원에는 총 3개의 구역이 있습니다. 가장 먼 곳에 길게 늘어져 있는 곳은 활주로로 고정익 드론존입니다. 일명 비행기 처럼 생긴 날개 달린 드론을 날리는 곳입니다. 고정익 드론은 수직 비행이 되지 않아서 활주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앞으로는 고정익 드론을 날릴 수 있는 지역인데요. 고정익 드론은 좌/우로 나뉘게 되는데요. 왼쪽은 레이싱 드론존이며, 오른쪽은 일반 촬영용 드론이 비행을 할 수 있는 구역입니다.

 









드론공원에 인스파이어를 날리시는 분이 있더라구요.. 인스파이어를 방송용 촬영하는 모습만 봤는데.. 인스파이어를 일반인이 가지고 비행하는 모습은 처음봤네요. 대단합니다.. 저도 한번 날려보고 싶네요.









고정익 드론존에는 위 와 같이 이착륙을 할 수 있는 존이 있습니다. 한센스 하더라구요.


주말에 한번 방문하셔서 드론 구경하시고 비행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광나루] 광나루 한강공원 주차정보 및 주차요금


해당 글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