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무료로 스터디나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바로 "무중력지대" 입니다. 공부나 간단히 시간을 때우고 싶을때 매일 카페가기는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고 무선인터넷과 콘센트는 어디든 널려 있습니다. 또한 도서를 할 수 있는 책들도 구비가 되어있어 책을 읽으시려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수면을 할 수 있는 수면방도 있으며 음식을 먹을 수 있게끔 전자렌지나 싱크대도 있습니다. 








무중력지대는 서울에 2곳이 있는데요. 가산과 대방동에 있으며 지하철역 대방역이나,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어서 방문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곳은 가산에 위치한 무중력지대G밸리 입니다.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6번출구로 나오셔도 되고 지하철 내부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으니 계단으로 올라오지 않으셔도 내부로 연결되는 통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612호 입니다.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6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면 위와 같은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612호를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612호로 가면 은은한 조명이 있는 무중력지대를 볼 수 있습니다. 음주 후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음주 후 이곳을 찾는 분들이 꽤 계시나 봅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지킬껀 지켜주세요~ 


처음 방문을 하면 가장 큰 걱정 중 하나가 바로 무료라고 하는데 들어가도 되나? 들어가서 어떻게 왔냐고 물어보면 어떻하지? 라는 부담일텐데요. 들어가도 아무도 신경써주지 않으니 그런 걱정은 놓으셔도 될듯합니다. 부담없이 방문하세요~








그럼 이제부터 무중력지대G밸리 내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내부에는 책상과 의자가 많이 있습니다. 자리 남는곳 어디든 앉아서 하고 싶은 일을 하셔도 됩니다. 단!! 이곳은 도서관이 아니라 정숙한 장소는 아닙니다. 때로는 그룹스터디도 이루어지기도 하고 창업자들도 방문을 해서 일을 하기도 합니다. 회의가 이루어지기도 하지요. 엄청 시끄럽지는 않지만 엄청 조용하지도 않다는 점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스피커에서 잔잔한 음악이 흘러 나오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카페나 별 다른점이 없습니다. 정숙한 분위기를 원하시면 도서관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부의 책상은 오각형 책상으로 되어있어서 혼자 앉을 수 도 있고 여럿이 앉을 때는 책상을 붙여서 이용하면 그룹 책상이 되기도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 밖에도 담소를 나늘 수 있는 공간과 의자 등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어느 커피숍보다 공간적인 면에서는 좋을듯 합니다.








읽을만한 책들도 구비가 되어있어서 편하게 독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책장위에 책을 읽을 공간을 만든것도 이색적이었습니다. 저런곳 있으면 꼭! 올라가고 싶은 마음 있잖아요. 뭔가 집중도 잘 될 것 같고.. ㅎ








회의를 할 수 있는 회의실도 있습니다. 이곳만 유일하게 예약을 받고 비용을 내고 이용하는 공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용은 잘 모르겠고 큰 금액은 아니었던걸로 압니다. 화이트보드나 빔프로젝트를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젠 무중력지대의 편의시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중력지대 중간에는 보시는 봐와 같이 싱크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조리 할 수는 없지만 가져온 음식을 먹을 수는 있습니다. 컵이나 접시 수저 등이 있으니 사용 후 깨끗하게 씻으면 됩니다. 취업준비생들이 이용하기 최적의 장소인 듯합니다.








가산이라 많은 회사가 있어서 1층에 가면 많은 커피숍들이 있지만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무중력지대 내부에 있는 커피를 이용해도 됩니다. 단!! 재료비를 내야 합니다. 별도의 카운터는 없고 셀프로 이용이 됩니다. 단!! 일회용컵이 아니라 먹은 후 에 깨끗히 세척해야 해요~! 맥심가지고 가셔서 타드셔도 되요~ 직접 가져가서 드시는건 상관없습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간단한 보드게임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을 보지는 못했지만 원하시면 하셔도 상관없겠죠?










이곳 무중력지대의 최고의 장소라 불릴 수 있는 곳! 바로 수면실입니다. 공부나 업무에 지치다보면 쪽잠을 자고 싶을 때 가 있잖아요. 딱!! 10분만 자고 싶을때 그때 이용하세요~ 수면실은 남,여 구분되어 있으며 남자 수면실은 불빛이 들어오는게 조금 안좋긴 하더라구요. 전기 열선이 깔려있어서 추운 겨울에도 따듯하더라구요. 담요도 보관함에 있어서 편하게 사용후 제자리로 돌려놓으면 됩니다. 


취업준비생이나 창업을 하는데 사무실이 없어서 커피숍을 이용하셨던 분, 무료로 노트북을 이용할 만한 장소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단!! 운영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월~금 08:00 ~ 22:00

토 08:00 ~ 17:00,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해당 정보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